로그인이 필요합니다.

SITE MAP

COMMUNITY 커뮤니티

독후활동

[만4세] 참새


조헤란 글/그림, 사계절

동네 맨 앞줄에 있는 우리 집에는 참새가 제일 많답니다. 처마 밑을 들락날락거리고 조잘거리며 시끄럽게 합니다.

나가라고 소리도 소용이 없습니다. 동네 아이들이 처마 밑에서 참새 알을 꺼내 노는 것이 부러워

손을 넣어 봅니다. 근데 털이 뽀송뽀송한 새끼참새가 잡혔습니다.

동생과 나는 새끼 참새를 자랑하고 싶어 안달이 났지요.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니 차갑게 식어있는 새끼 참새가

방바닥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가여운 새끼 참새. 미안한 마음에 다시는 참새들에게 소리치치 못했지요.

참새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은 한뼘 더 컸습니다. 

 

---------------------------------------------------------------------------------------------------

참새를 장난감으로 생각했던 한 아이가 생명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가슴 잔잔한 감동을 줍니다.

이진이가 참새 둥지와 참새알을 만들자 하여 만들었어요.

참새 둥지는 깨진 저금통을 반으로 잘라 양면테잎을 붙이고 털실을 놓았구요.

참새알은 지점토로 만든 후에 말려서 유성매직으로 주근깨를 찍었어요.

아이가 이 책을 읽더니 동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거 같더군요. 좋은 책입니다.

몇몇분의 소개로 로마전에 다녀왔어요. 아주 좋은 나들이였어요.

살아있는 신들의 모습에 흥미로와 했구요. 2층의 역사박물관 체험관이 인상적이었나봐요. 또 가자고 하더라구요.

기와집 짓기랑 되로 콩 담기가 재미있었대요. 우린 동아일보 사옥에 있는 일민 미술관에도 들러서 왔어요.

얼마전부터 가야지 별렀는데 다행이 근방이더군요. 최민식씨 사진전이 있어요.

인간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평등한 인간의 모습을 생각하게 하는 전시회요.

아이들도 좋아해요.

 




번호 연령 제목 글쓴이 시간 조회 추천
[역사놀이] 마이아사우라_ 역사놀이 푸름이닷컴 2019-07-31 2858 -
[아빠놀이] 일상으로의초대님_ 아빠놀이 푸름이닷컴 2019-07-31 3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