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SITE MAP

COMMUNITY 커뮤니티

한글

[만3세] 'ㅇ'으로 그림 그리기!

쥐띠방에 올만에 인사드려용!~~~

그리고, 올해들어 쥐띠방에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렸지요???

둘째들의 탄생소식에 쥐띠방이 더 풍성해진거 같아요.

조금 늦은듯 하지만~~~~ 정말 정말 축하드립니다~~*^^*

건강하고 이쁘게 키우시길 바랄께요^^

 

지유도 내년이면 어린이 집에 간답니다.

얼마 전 증명사진도 집에서 찍고^^ 원서도 써서 냈답니다.

우리 딸래미,,, 원 생활 즐겁게 잘 할거라 믿고 보내기로 결정했어요.

오빠가 다니던 곳이라, 거부감도 없고, 지유의 성향과도 잘 어울리는 곳인거 같아요.

레지오에밀리아 수업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자연과 접해있고, 아이들의 있는 모습을 그대로 인정해주는 자유로운 곳이죠^^ 그 자체가 매력인 곳이에요.

첫째 재협이부터 눈여겨 봤던 곳인데, 몇년동안 눈여겨보다가 재민이를 그곳에 보냈고, 저의 육아관이나 원감님의 교육관이 너무 잘 맞아 마음을 놓고 2년을 다녔던 곳입니다. 이제,,, 지유가 그곳에 가네요.

가까이 이런 곳이 있음에 감사히 여겨야겠지요?

기말 셤을 치르고나니 모든게 귀찮아지네요.

두어달 남은 시간을 더 많이 놀아주고 싶은데, 몸이 말을 듣지 않아요.

오전내도록, 누워서 지유랑 책읽기 조금 하고, 누워서 소꿉놀이하다가 ... 요즘 이야기 들려주기를 좋아하는 지유 이야기 들어주기 ....이 모든 것을 누워서 해결을 하고 있네요. 몸이 무거버요~~~~ 나 어째~ ㅎㅎㅎ

입으로만 놀아도 군소리 않는 울 지유가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고~

그래서~~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지유랑 요즘 하는 놀이가 생겼어요. 그건....자음으로 그림그리기에요.

엄마의 계산이 숨어있는 것이라, 속이 좀 보이지만,

엄마의 속도 모르고, 지유는 마냥, 좋아합니다.

한글을 가르칠때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쉬운 것부터 시작을 하지요?

자음을 단순한 쓰기로 알면 재미도 없고, 아이들이 힘들어 하지만, 그림으로 인식을 하면 어렵지 않게 느끼더군요.

가장 쉬운 것이 ' ㅇ'

그래서 'ㅇ'처럼 생긴 물건을 찾아보았습니다.

'ㅇ'이 들어가거나 'ㅇ'처럼 생긴 것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요.~~~ ㅎ

그리기도  쉽고, 주변에 'ㅇ'모양이 많아서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중에서도 지유가 좋아하는 동물들을 살펴보고, 그림도 그려보았답니다.

 

펠트지와 동그란 플라스틱, 작은 사이즈의 천, 구슬, 두꺼운 종이를 이용해서 돼지의 동그란 부분을 강조해서 만들었어요. 이건 협이 학교에서 만든 돼지책에서 응용을 한거랍니다^^ 

얼굴도 'ㅇ', 눈도 'ㅇ', 코도 'ㅇ', 콧구멍도 'ㅇ'

'ㅇ'책에 'ㅇ'으로 그릴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보고 그려봤어요. 곰 얼굴(얼굴, 눈, 코, 귀가 모두 'ㅇ'), 돼지, 사람 얼굴, 사과, 공, 시계, 안경, 자전거 바퀴.... 책 만들기를 다 끝내고도 주변을 둘러보면서 여기도 'ㅇ'이 있네. 저기도 'ㅇ'이 있네. 'ㅇ' 찾기에 열심이었어요.


'ㅇ' 돼지책을 만들고나니 동물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지유가 좋아하는 동물들만 따로 그려봤어요.

곰, 돼지, 개구리, 토끼, 병아리 모두 'ㅇ'으로 그린 동물 친구들이에요.

'ㅇ'이 자음의 'ㅇ'이라고 생각하기보다 그림과 연관을 지어서 생각하기에 글씨를 쓸때도 거부감을 덜 가지더군요.




눈을 그릴땐, 까만 이응, 토끼 귀를 그릴땐 길쭉한 이응, 얼굴을 그릴땐 커다란 이응, 코를 그릴땐 얼굴보다 작은 이응, 콧구멍을 그릴땐 작은 이응이라고 'ㅇ'에도 다양한 이름이 붙어있어요.

아이들의 책읽기는 유아기부터 취학 전까지 다소 쉽게 받아들이는 반면, 쓰는 것에서 버거워하는 면이 있어 읽기 독립 시작과 쓰기의 시작 시기가 너무 벌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글자도 그림처럼 버겁지 않고 즐겁게 받아들이면 좋겠다는 생각에 'ㅇ' 자음놀이를 생각해 보았답니다.

그 외, ㄱ,ㄴ, ㅁ, ㅂ등 쉬운 것부터 차츰...늘려가면 좋을거 같아요^^

 

지유랑 저랑 요리 놀이도 올려볼께요.*^^*~~~

매일 매일 해피데이! ^.~

번호 연령 제목 글쓴이 시간 조회 추천
[역사놀이] 마이아사우라_ 역사놀이 푸름이닷컴 2019-07-31 2763 -
[아빠놀이] 일상으로의초대님_ 아빠놀이 푸름이닷컴 2019-07-31 3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