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SITE MAP

푸름이닷컴 소개

인사말

지난 9년 동안 2,000회가 넘는 강연을 하며 우리 부부는 수십만 명의 부모님들을 만났습니다.
처음 강의를 시작했을 때는 푸름 이를푸름이를 키운 경험밖에는 없었지만, 마음을 열고 부모님 개개인의 육아에 관한 경험을 듣고 수많은 질문에 답하는 사이에 훨씬 더 많은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너무도 많은 정보가 넘쳐 오히려 어느 것이 올바른 교육인지 몰라 시행착오를 겪는 사이, 푸름은푸름이는 성장하면서 옳고 그름에 대한 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정보를 주었고, 결국 자식의 문제는 부모의 문제일 수밖에 없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누구도어느 누구도 이 세상에 태어날 때 부모를 즐겁게 해주기 위해 왔지, 부모를 괴롭히기 위해 온 자식은 없습니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자식은 성장하면서 결정적인 시기를 거쳐 가지만 부모가 이를 알지 못하는 사이에 자식은 훌쩍 커버리고,
자식을 사랑하지만 가르치는 방법을 알지 못해 오히려 그 사랑이 자식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음을 깨달았을 때 마음의 상처로 인해 어찌할 줄 몰라고 하는 모습이 이 땅을 살아가는 우리 부모님들의 슬픈 현실입니다.

강의하면 할수록 저는 새로운 인류가 출현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뛰어난 수백 명의 영재를 만났습니다.
16개월 된 아이가 제 강의의 농담에 반응하며 웃고, 30개월이 되기 전에 성경책을 읽는 아이들을 보면서 인간이기에 영재일 수밖에 없다는 신념과 더불어 푸름이 교육법도 푸름이 한 개인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자식을 키우는 유용한 교육 방법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은 더해 갑니다. 저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키웠지만, 강의를 들은 부모님들은 시행착오 없이 자식을 잘 키워가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제 교육법에 동의하고 그것을 실행하는 사이에 가정이 화목해지고 그 자녀들이 심신이 건강한 아름다운 영재로 성장하는 것을 보면서, 그리고 푸름이 교육법을 처음으로 접하고 그 충격에 제 손을 붙잡고 눈물을 글썽이면서, 푸름이 교육법이 이 땅의 질식하는 아이들을 위해 꼭 전파되어야 함을 간절히 부탁하던 부모님들을 만나면서 저는 이 교육법을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purmi.com을 통해 인터넷에 올리기로 결심했습니다.

푸름이 교육법은

  • 1

    누구나가 참여하는 교육법이 될 것입니다.

    전국을 다니며 강의하면서 저는 부모님들이 어쩌면 저렇게 똑같은 이야기를 하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종종 했습니다. 아이의 발달에는 분명 일정한 법칙이 있습니다. 그것은 부모님이 아이보다 앞서갈 때는 보이지 않지만, 변화의 중계자로서 한발 물러섰을 때는 분명히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이 법칙을 이미 알고 계신 현명한 부모님들이 푸름이 교육법에 참여하여 살을 붙이고 많은 성공 사례를 구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생기를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 2

    실제의 생활에 적용시켰을 때 그 효과를 그대로 볼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정보를 올릴 것입니다.

    푸름이 교육법을 통해 발달에 맞는 정보를 받아들여 그것을 내면화시키고 말과 행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면, 아이들은 내면의 힘으로 자신을 성장시킬 것이며, 부모님은 어떤 경우에도 자녀의 눈빛을 읽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3

    같은 생각을 하는 부모님들 사이에 교육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부모님들은 자신들의 교육철학을 나누고 감성과 지성을 한 단계씩 올려줄 방법들을 몸과 마음으로 배움과 동시에 자녀들은 자연스럽게 어울려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즐거운 공동체로 만들 것입니다.

저는 푸름이를 영재로 키우고자 한 적은 없습니다.
다만 부모로서 무엇을 해줄 수 있을 것인가를 찾다 보니 오늘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를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푸름이 교육법을 새롭게 끌고 가고자 합니다.
사실 푸름이 교육법은 기능을 중시하는 현실의 주류 교육과는 정반대의 교육이지만 이것이 이 땅에 전파되고 실현되면 그렇게 많은 돈이 들지 않으면서도 전혀 다른 인재를 키워낼 것입니다.

국가의 미래가 부모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자녀들은 심신이 건강한 아이로 키워냈을 때 30년 후에 이 나라는 전혀 다른 나라가 될 것입니다.
저는 이 땅의 부모님들에게 그러한 힘이 있음을 확신합니다.